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52주 신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한 나스닥 종목 20개

반응형

미국 나스닥 512개 종목 중에 21년 신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한 종목 20개 리스트입니다. 작년 11월 하락이래 가장 많이 하락한 종목 20개를 정리하였습니다.

 

종목은 52주 고점 대비 하락폭을 기준으로 하였고, 그 외 52주 신고가 기록 일자, 2022년 하락(YTD)과 2021년 대비 하락폭이 큰 순으로 리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52주 신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한 나스닥 20개 리스트

 

나스닥에서 가장 많이 하락한 종목은 PDD로 고점 대비 75% 이상 하락하였습니다(PDD는 중국 이커머스 기업으로 4.27일 7% 이상 상승).

 

두 번째로 많이 하락한 종목은 줌으로 역시 75% 이상 상승하였습니다. 세 번째는 도큐 사인 73%입니다. 

페이팔 73%, 넷플릭스 71.7%, 모더나 71%, 루시드 역시 70% 하락했습니다.

 

52주 신고가 대비 가장 많이 하락한 종목은 코로나 수혜주입니다. 이커머스, 전자인증, 화상회의, 백신, 콘텐츠 관련 기업의 하락폭이 역대급이었습니다.  

52주 신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한 상위 10개 종목

 

52주 신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한 상위 20개 기업 리스트입니다. 바이오젠과 메타 플랫폼의 하락폭이 큽니다. 메타플랫폼은 고점 대비 53%가 하락하였습니다. 실적만 보는 미국은 실적이 나쁘면 자비가 없습니다. 제아무리 유망 기업이라도 실적 혹은 미래 전망이 약화되면 바로 갖다 버리는 미국 형님들은 자비가 없습니다. 

52주 신고가 대비 50% 이상 하락한 상위 20개 종목

필자가 정리한 기업은 21개로 1개를 더 추가하였습니다.

 

표를 만들 때 찰스 리버 랩(Charles River Laboratories International)이 순서가 밀렸습니다. 찰스 리버 랩은 비임상실험 수탁이나 마약 탐지 및 발견 등을 하는 회사인데, 최고자 대비 하락률이 50%에 달합니다. 찰스 리버 랩은 Research Models and Services (RMS), Discovery and Safety Assessment (DSA), and Manufacturing Solutions (Manufacturing)가 주요 사업 분야입니다. 한국에서도 지사가 있는 기업입니다. 

 

결론)

주식 투자는 달리는 말 즉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종목 투자 수익률이 좋습니다. 주식 격언에 물려도 신고가에 물려라는 것도 52주 신고가 종목이 상승 탄력이 좋아 회복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저점 헌터 투자가 입장에서는 좋은 종목이 시장 분위기에 따라 속절없이 하락할 때 바닥에서 모아가서 커다란 수익을 올리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메타 플랫폼(FB)도 아이폰과 관련된 개인정보 부분에 대한 보완과 RA와 연계된 메타의 킬러 콘텐츠가 나온다면 그간의 저력으로 보아 상당한 상승 탄력을 보일 수도 있다고 봅니다. 도큐사인도 그렇고요(둘 다 종목 추천 아님).

 

필자는 QQQ 대신에 애플과 마소에 투자합니다. 오늘도 마이크로소프트는 1 분기 실적에서 시장 컨센서스를 비트 하여 하락 장세를 붙들어 주었습니다. 아래 링크에는 애플과 마소와 QQQ 20년, 10년, 5년, 6개월로 주가를 비교한 차트 분석을 하였습니다.

 

 

https://develop-my-life.tistory.com/100

 

내가 QQQ에 투자 않는 이유 - 애플과 마이크스소프트면 충분

필자는 QQQ에 투자하지 않습니다. 필자가 QQQ에 투자 않는 이유는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두 종목이면 미국 나스닥 지수는 충분히 압도할 수 있기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QQQ는 나스닥 100 종목의 평

develop-my-life.tistory.com

본 종목은 종목 추천이나 투자 권유가 아닙니다. 투자 판단과 결정 책임은 투자자 분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