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미국 배당주 투자할 때 시킹알파 무료 활용법

반응형

미국 주식투자할 때, 배당관련하여 가장 편하게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시킹 알파입니다. 특히 시킹 알파는 배당 히스토리가 잘 정리되어 있어 배당투자하는데 매우 유용합니다. 가끔 연말에 프리미엄(유료) 가격이 파격적으로 싸게 나올 때가 있지만, 무료로도 웬만한 배당정보는 알 수 있어 배당을 정리할 때 유용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시킹 알파(https://seekingalpha.com/)를 실제 활용하여 투자종목의 배당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예시종목으로는 최근 서학개미들에게 핫한 JEPI ETF 배당정보를 시킹알파로 알아보는 법을 포스팅합니다.

 

시킹 알파 말고 야후 파이낸스 등을 가 보아도, 미국주식 배당정보는 시킹알파가 가장 잘 제공하고 있어, 배당정보를 찾을 때는 거의 시킹알파를 활용합니다(무료 이용 한도에서).

미국 배당주 투자할 때 시킹알파 무료 활용법

 

시킹알파에서 미국주식 배당정보 찾는 법,
JEPI ETF 배당정보를 시킹알파로 알아보는 법 

 

1) 티커명을 JEPI를 입력한다. JEPI 티커명을 입력하고(엔터) 혹은 밑에 링크된 JEPI 펀드명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JEPI배당 정보가 나옵니다.

시킹알파에서 미국주식 배당정보 찾는법

 

 

2)  다음 화면에서 JEPI 배당 필수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JEPI 수수료, JEPI 배당 주기(Monthly, 월배당), JEPI 총 배당금(1년 합산), 배당률과 일평균 거래량과 펀드 자산규모가

한눈에 나옵니다. 기본적인 배당을 이렇게 깔끔하게 정리한 것이 시킹알파 배당 확인의 가장 유용한 점입니다.

JEPI 배당 필수정보를 확인법

 

 

3)  미국주식 상세배당정보 확인법(시킹알파로 미국주식 배당 정보 상세 확인)

아래 그림에서 표시한 Dividends 버튼을 클릭하면 미국주식의 상세한 배당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미국주식 상세배당정보 확인법(시킹알파로 상세배당 정보 확인)

 

4)  Diviededs 를 클릭하고, 두 번째로 배당 등급 카드(Diviedend Scorecard)를 클릭하면 JEPI 배당 등급 알 수 있습니다.

JEPI ETF 배당률은 A+ JEPI 배당성장률은 B 등급으로 우수하다고 나옵니다. 그 외 5년 배당성장률, 연속적인 배당 증가연수, 연속적인 배당지급 연수 세부적인 배당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JEPI ETF 배당률은 A+ JEPI 배당성장률은 B 등급

 

5) 미국주식 배당 히스토리 상세 확인법

배당 히스토리(Dividend Histroy)를 클릭하고, 원하는 기간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1년, 3년, 5년, 10년, MAX)를 클릭하면 

배당 정보를 매우 상세하게 보여줍니다. 

 

여기에 나오는 정보는 배당락일, 배당지급일, 배당금 등 배당투자자가 알고 싶은 정보는 일괄적으로 제공해 줍니다.

5) 미국주식 배당 히스토리 상세 확인법

 

 

미국배당투자자라면 시킹알파의 배당정보 활용법을 잘 숙지하면, 해당종목의 웬만한 배당정보는 전부 알 수 있습니다.

시킹 알파는 이것 외에도, 배당안정성, 배당성장성, 배당률 등 거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니, 배당투자자에겐 시킹알파는 매우 유용한 사이트입니다.

 

이외에도 시킹알파에는 각 해당 종목의 재야 애널리스트의 투자 의견과 해당 종목의 뉴스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정기간이 지나면 유료로 전환하지 않으면 투자의견이나 종목 뉴스를 볼 수 없습니다.

 

필자는 배당정보는 시킹알파에서 찾아보고(아직 무료회원), 뉴스는 야후 파이낸스나 구글링 해서 해당 종목 뉴스를 찾아보는 방법을 쓰고 있습니다. 

 

미국배당주 투자자라면 시킹알파 배당 정보 활용하면 투자에 큰 도움이 될거라고 봅니다.

 

 

연준이 금리 1% 인하하면 주가가 60% 상승할 수 있는 TMF 3배 레버리지 ETF 참고자료 https://develop-my-life.tistory.com/120

 

서학개미 매수 1위 채권형 TMF ETF 주가와 배당 전망

5월 연준의 금리인상을 끝으로, 6월부터 금리 동결할 거란 전망이 90%에 달하고 있습니다(FED 워치). 연준의 금리인상 사이클이 끝나면, 채권 가격이 오를 거란 전망 때문에 많은 미국주식 투자자

develop-my-life.tistory.com

 

반응형